2015년 신제품 ARGON 마우스

-- adsense --

 

 

프롤로그 (prologue)


2015년 OZONE에서는 ARGON과 ARGON OCELOTEWORLD를 출시 하였습니다. 비전텍컴퍼니에서는 그중에서 RGB 라이팅이 가능한 ARGON모델을
우선으로 출시는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OZONE의 레이저 마우스의 계보로 RADON시리즈, Neon시리즈를 출시하였고, 2015년 고성능 ARGON 마우스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좀 더 발 빠르게 사전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제품 패키지

이번 제품은 고급스러운 하드케이스로 포장되어있습니다.

 

<전면>



<뒷면>


<측면>


<개봉>


제품 개봉시 조그만 주머니가 포함되어있습니다. 4.5g 무게추 4개가 들어있는 주머니입니다. 절대 버리지 마세요~



제품 디테일

전체적인 제품 레이아웃을 보시고 자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제품 기능 설명

 

이번 ARGON 마우스의 가장 핵심적인 특징 3가지는

 

1. 1,680만 컬러의 라이트닝 효과 지원

 

베이직 컬러 10개와 RGB 값을 이용한 커스텀컬러, 라이팅 숨쉬기 모드와 지속 모드, 숨쉬기모드시 점멸의 속도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Avago사의 9800 레이저 센서 사용으로
최대 8200DPI 지원



3. 4.5g X 4개의 무게추로 마우스 무게를 커스터마이징 지원



그 밖에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체공학 디자인

 

인체공학 디자인의 양손잡이형 디자인으로 그립감을 향상시켰습니다.

 

 


버튼에서 마우스 뒷면까지의 라인을 보면 뭉뚝한 형태로 마우스 그립시 마우스 뒷면이 손바닥에 밀착이 잘 됩니다.



마우스 버튼의 경우 사진과 같이 물결이 치는 웨이브형태의 디자인으로 손가락이 마우스 버튼에 잘 안착이 될 수 있는 행태로 되어있습니다.



특히 측면의 러버패드는 마우스 그립시 밀착감을 향샹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에서 맘에 들었던 부분이 측면 사이트 버튼입니다.

ARGON의 사이드 버튼은 전체적으로 앞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각의 버튼의 크기도 차이가 있습니다. (뒤쪽이 좀더 작게 디자인되어있습니다.)

마우스 그립시 사이드버튼을 누르기 위한 엄지손가락의 이동시 심하게 접히지 않은 상태에서 간편하게 누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손의 크기, 그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OMRON 스위치

 

ARGON의 메인 스위치 (좌/우)에 OMRON社의 스위치를 사용하였습니다.


빠른 DPI 변환

ARGON 마우스는  마우스 상단의 DPI 버튼을 이용하여 빠르게 DPI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최소 100에서 최대 8200 까지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DPI 변경의 최소단위는 100입니다.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DPI 변경이 모니터 우측하단에 아래와 같이 설정된 DPI값을 띄워줍니다.


변경시 변경되는 값에 대해서 시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우스 휠버튼의 White LED 깜빡이면서 변경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자세한건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여 주세요.

 



On-to-Go Speed

이 기능은 Neon 마우스에서부터 적용이 된 OZONE 마우스의 트레이드 마크 같은 기술입니다.

일반적으로 마우스 버튼의 클릭시 반응 속도는 조절하는 기능이 거의 없었습니다. Neon마우스에 이어 Argon 마우스에도 이 기술이

적용이 되었는데요. 간단한 사용방법을 동영상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이 이해가 안되실거 같아 간단하게 추가 설명을 드립니다.


On-to-Go Speed는 누르는 즉시 반응하는 기술입니다. 또한 단독 버튼으로 실행되지 않고, On-to-Go기능이 부여된 키를 누르고,
특정버튼을 클릭시 반응합니다. (여기서 특정버튼은 1번의 왼쪽버튼이 되겠습니다.)

동영상의 설명서에서 사이드 버튼에 해당하는 5번 버튼에 On-to-Go 기능을 부여를 하고, 5번키를 누른 상태에서 1번키를 눌러 반응을 확인하였습니다.

 

동영상 마지막 부분에 마우스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원클릭시 올라가는 수치와 On-to-Go를 적용했을때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는 수치를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을 겁니다. 동영상에서는 원클릭을 하다가 On-to-Go버튼을 누른상태에서 왼쪽버튼을 누른상태로 있었습니다.

 

물론 On-to-Go가 부여된 5번키를 누른 상태에서 1번 버튼을 원클릭형태로 반복하여 눌러도 일반적인 원클릭에 비해서 클릭되는 속도가 올라가지만,
그냥 누르기만 하여도 반응을 하니, FPS게임이나 MMO RPG게임에서 유용하지 않을까 판단이 됩니다.

 

마우스 활용도에 따라 적당한 버튼에 On-to-Go 기능을 부여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랜만에 디아블로3를 해봐야 겠네요. ㅎㅎ

 


위에서 언급하지 않았지만 괜찮은 기능들..

독립적인 X축, Y축 감도 변경


개인에게 맞게 X/Y축의 감도를 다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디테일한 적용이기에 수평이동이 많은 FPS 게임에서 필요할거 같습니다.

 

프로그램밍이 가능한 9개 버튼과 5개의 프로파일

마우스의 모든 버튼을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으며, 설정된 값은 프로파일에 적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로파일은 5개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에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USB 폴링레이트 1,000Hz 지원

게이밍 기어에는 꼭 필요한 폴링레이트 1,000Hz를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용 소프트웨어를 보시고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에필로그 (Epilogue)

2015년 시작으로 OZONE 브랜드에서 다양한 헤드셋, 키보드, 마우스를 선보일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로드맵 보다는 실물을 만져보는게 중요해서, 샘플이 도착하게되면 블로그를 통해서 공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4월과 5월 중에는 스파이샷으로 공개한 OZONE 스트라이크 배틀 키보드와 스트라이크 프로 <청축>제품이 입고가 될 예정입니다.

빠르게 한국의 유저분들에게 소개하고자 OZONE 담당자를 괘롭히고 있으니 조만간 좋은 소식이 있을거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0